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Vmware tools 설치

Linux 게스트를 위한 VMware Tools
  1. 가상머신의 전원을 켭니다.
  2. 게스트 운영체제가 시작 되면, VMware Tools 를 설치하도록 가상머신을 준비 합니다.

    File > Install VMware Tools 를 선택 하십시오.

이제부터는 가상머신 내에서 처리 하는 절차 입니다.

  1. 게스트 운영체제가 텍스트 모드로 동작 중인지 확인 하십시오. X 윈도우 동작중에는 VMware Tools 를 설치 할수 없습니다.
  2. root 사용자로 (su -), VMware Tools 가상 CD-ROM 이미지를 마운트 하십시오, 작업디렉 토리를 변경 하고 (예를들어, /tmp), 인스톨러의 압축을 푸십시오, 그리고는 CD-ROM 이미지를 언마운트 하십시오.

    참조: ISO 이미지 파일은 게스트 운영체제 상에 CD-ROM 처럼 인식되고 게스트 운영체제들에서 CD-ROM 처럼 보입니다. VMware Tools 를 설치 하기위해 실제 CD-ROM 을 사용 하지 않으며, CD-ROM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거나 혹은 물리적인 CD-ROM 으로 굽지 않아도 됩니다. 이 이미지에는 게스트 운영체제에 VMware Tools 를 설치할때 필요한 모든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조: 몇몇 Linux 배포본들은 보통과는 다른 장치 이름을 하용 하거나 /dev 디렉토리를 색다르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CD-ROM 드라이브가 /dev/cdrom 이 아니라면, 아래 명령어들을 따라 여러분의 배포본에서 사용되는 편의규칙을 반영 하도록 하십시오.

    mount /dev/cdrom /mnt
    cd /tmp
    tar zxf /mnt/vmware-linux-tools.tar.gz
    umount /mnt

  3. VMware Tools 인스톨러를 실행 합니다.

     cd vmware-tools-distrib
     ./vmware-install.pl

       
        영어로 막 물어 보는데 긴장하지말고 무적의 엔터 러쉬~
 
        마지막으로 해상도 물어보면 자신의 해상도를 선택하십시오.

  1. root 계정에서 로그아웃 하십시오.

    exit

  2. X 윈도우를 시작해 GUI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3. X 터미널 상에서, VMware Tools 백그라운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 하십시오.

    vmware-toolbox &

    참조: 여러분은 root 또는 일반 사용자로 VMware Tools 실행 할 것입니다. 가상디스크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root (su -) 사용자로 VMware Tools 를 실행 해야 합니다.

VMware Tools 를 자동으로 시작 하기

게스트 운영체제를 설정하여 X 윈도우 서버가 시작될때 VMware Tools 가 따라 시작 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작업을 위한 절차는 사용중인 배포본과 데스크탑 환경에 매우 의존적입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문서를 참조하여 적절한 처리 절차를 확인 하십시오.

예를들어, GNOME 을 사용하는 Red Hat Linux 7.1 게스트 상에서는 ,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GNOME Control Center 에서 Startup Programs 메뉴를 여십시오.

    Main Menu > Programs > Settings > Session > Startup Programs

  2. Add를 누릅니다.
  3. Startup Command 필드에, vmware-toolbox 를 입력 하십시오.
  4. OK 를 누르십시오, 다시 OK 를 누르십시오, 그르고 GNOME Control Center 를 닫습니다.

이제 다음부터 X 윈도우를 시작 하면, VMware Tools 가 자동으로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