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ste Story

오디션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요즘엔 왠만한 TV 채널들은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바로 오디션 프로그램!!

전 이런 방송을 별로 안 좋아한다.

'슈퍼스타K' 이 방송이 엄청난 화제가 되었어도 관심이 그닥 없었다.

어차피 노래 조금하는 댄스 가수 뽑겠지라는 한국 가요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관심이 안 가더라.

여기 저기 생기는 오디션 프로그램... 그냥 또 다른 유행일 뿐이라는 느낌~

그러다가 최근에 논란이 참 많은 프로그램인 '나는 7ㅏ수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엄청 많았다.

노래 좀 한다는 가수들 나와서 서바이벌 한다니 기대감 슉슉~

그러나 많은 논란을 낳고 노래와 함께 이런 저런 잡음이 많은 프로그램이 되는 듯 하였지만

지난 주 방송에서 김범수씨의 '제발' ... 이 곡 듣다가 오랜만에 노래 듣다가 울었다.

그냥 막 울었다.

그냥 순수하게 노래 멜로디와 가사, 가창력...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다.

평가가 아닌 감동이 되니 절로 눈물이 흐르더라.

오늘도 케이블 채널 돌리다가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 이라는 방송을 우연히 보았다.

윤종신, 이정 등등의 가수가 나와서 작사, 작곡하더라.

함께 노래 부르면서 서로 의견 나누는걸 보고 있으니 예전 생각도 나고 해서 재미있게 봤다.

뭐 그들에 비해 내 실력은 비교 불가지만 그런 모습이 좋더라.

베짱이의 피가 흐르는 난 그게 너무 부럽더라. 친한 사람들하고 같이 화음 넣으면서 노래 부르는거...

예전에 같이 노래 하던 애들은 다 어디론가 흝날려서 추억으로만 남아버린 느낌이라...

아~ 오랜만에 기타 잡고 띵가 띵가 했더니 또 이런 글이나 쓰는구나.

아메리카노가 땡기는 밤이다.

봄이라는 허울을 가진 싸늘한 밤에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면서 노래나 부르고 싶다.

난 베짱이니깐 ...

'Wast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년만에 떠납니다.  (0) 2012.07.13
사직 야구장  (0) 2011.05.01
무한재도전 나는 7ㅏ수다  (2) 2011.03.21
생각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2010.12.05
이것이 독점한 SBS이다.  (0) 2010.06.13